본문 바로가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인터넷 발급

은행에서 돈을 빌릴 경우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데요. 이 지방세완납증명서류를 통하여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본인이 밀린 지방세가 없다는 것을 증명받기 때문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지방세는 용도에 따라서 분류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내는 지방세를 보통세, 목적으로 인해 내는 것을 목적세라고 합니다. 그 외에 취득세, 레저세, 등록면허세 등이 있는데요.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성실납세자라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이며, 지방세를 납부하지 않았을 경우 발급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지방세완납증명서, 즉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정확한 명칭입니다. 발급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주민센터

2. 무인민원발급기

3. 인터넷 발급(정부 24 사이트)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정부 24에 접속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회원 신청, 비회원 신청이 나뉘는데요. 비회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아래에 본인 정보를 기입한 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절차부터는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어 확인이 어렵네요^^; 캡처를 못했습니다.

그래도 간단하니 따라 해 보세요. 

온라인 신청민원에 내역이 뜰 텐데요. 처리상태에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문서가  뜰 겁니다. 프린터 모양을 클릭하고 인쇄를 누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여기서 끝입니다.

 

 

간단하죠? 다만,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의 경우 서류 밑에 보시면 이 증명서 효력이 있는 유효기간이 적혀있습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자로부터 30일이고 이 날짜를 넘어간 증명서 류일 경우 인정해주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시기에 맞추어 새로 발급받으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려울 줄 알았는데 굉장히 간단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30초면 뚝딱이네요. 만일 집에 프린터기가 없으신 분들은 usb에 공인인증서를 담아서 pc방에서 하시는 방법도 있겠네요.

 

이상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