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를 많이 먹으면 간수치가 올라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밖에도 영양제 자체가 간에 직접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종류도 있는데요.
간독성 영양제에 대한 내용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목차
▶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있던 "연금 7천억" 내 돈 찾아가세요
▶ '이 꿈' 꾸면 무조건 로또 사세요!' 1등 당첨자들이 알려준 꿈 8가지
▶ 빨래에 이것 넣었을 뿐인데 세탁소 안 가도 되는 완전 새 옷이 되었습니다
▶ 4월 안에 만들면 19만 원 캐시백 해주는 엄청난 혜자 카드 나왔습니다!
▶ 한 번만 먹었을 뿐인데 내 얼굴이 왜 이래?
▶ 과일, 채소 많이 먹는데 아직도 신청 안 하셨어요? 최대 28만 원 지급받으세요!!
▶ 지독한 입냄새 사라지지 않는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 저녁에 '이것' 먹으면 수면제 없이 바로 잠들어요
간독성 영양제 7가지
말씀드리기에 앞서 이제 나오는 영양제는 무조건적으로 간이 망가지는 것은 아니며 일부의 사람들에게 간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평소 간이 좋지 않거나 간염, 간 수치 등이 높은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철분
철분의 권장섭취량은 20~40mg로 이 정도까지는 괜찮습니다. 걱정 마시고, 단 만 5세 이하의 어린아이들이 성인 철분제를 모르고 삼킨 경우 부작용이 발생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초 고용량을 한 번에 섭취했던 경우이며 이는 일주일 내에 회복이 되었다고 해요.
2. 비타민A
비타민A는 초고용량으로 섭취할 시 간 독성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를 피부 개선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 꽤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매일 4만 IU 이상의 섭취를 진행할 경우 간독성이 발생했다고 하기 때문에 초 고용량 섭취만 피하면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비타민B3, 블랙 코호쉬, 녹차추출물, 노니, 하수오, 카바 등이 있습니다.
🔥이 시각 인기글 모아보기🔥
◎ 5월부터 싹 바뀌는 오미크론 지원금 서두르세요!!
◎ 비타민D를 먹는 최악의 시간대 '이 시간'엔 절대 드시지 마십시오!!
◎ 아침 공복에 레몬물 한잔이면 체지방과 노폐물이 싹 빠져나갑니다.
◎ 얼굴에 "이것"있으면 말년에 돈복이 와르르 쏟아진다!
◎ 딱 한번만 먹었을 뿐인데...고지혈증과 당뇨, 만성염증 유발한다?!
◎ 탈모 약 안 먹고 "이것" 꾸준히 사용했더니 탈모 치료 효과 나타나
◎ 일주일에 10분만 했을뿐인데.. '암' 사망위험 낮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