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병변 일어나는 원숭이두창 전염방식과 특징

코로나로 2~3년 폐쇄적인 하루하루를 보내고 이제는 숨통이 트이는가 싶더니만

새로운 감염병이 또 우리를 스트레스받게 하고 있는데요.

바로 '원숭이 두창'입니다. 

이 원숭이 두창은 수포성 발진이 온몸에 일어나며 급성 피부발진 증상이 주로 보여지는데요.

어떤식으로 전염을 되는지 알고있어야 예방도 가능하니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새로운 전염병 원숭이두창 특징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는 최근 원숭이두창이 퍼지고 있는 국가를 확인하여 감시사례정의를 긴급하게 마련했는데요.

원숭이두창의 추정사례와 의심사례, 폐기사례로 3가지로 나뉘어 정의하게 되었습니다.

가장먼저 원숭이두창의 의심사례로는 전 연령대에서 급작스러운 피부발진을 보이며 3월 15일 이후로 체온이 38.5도 이상으로 급격히 발열이 생기며, 두통, 림프절 부어오름, 근육통과 요통, 심한 위약감의 증상을 보이는 사람이 해당됩니다.

또한 추정사례는 위의 의심사례의 증상을 충족한 사람들 가운데 역학적인 연관성이 나타나는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역학적인 연관성이라함은 눈 및 호흡기의 보호장치를 착용하지 않은 의료계 종사자와 직접적인 대면 노출을 했거나, 성적인 접촉또는 피부병변의 직접적인 신체 접촉, 위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최근 21일간 원숭이두창이 감염된 위험이 높은 물질과 접촉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또한 원숭이두창이 발병되고 있는 국가에 여행을 다녀온 기록이 있거나 증상이 나타나기 전의 3주간 익명의 성관계 파트너 혹은 다수의 파트너가 있던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이 시각 인기글 모아보기🔥

◎ 비타민D를 먹는 최악의 시간대 '이 시간'엔 절대 드시지 마십시오!!

◎ 아침 공복에 레몬물 한잔이면 체지방과 노폐물이 싹 빠져나갑니다.

◎ 얼굴에 "이것"있으면 말년에 돈복이 와르르 쏟아진다!

◎ 딱 한번만 먹었을 뿐인데...고지혈증과 당뇨, 만성염증 유발한다?!

◎ 탈모 약 안 먹고 "이것" 꾸준히 사용했더니 탈모 치료 효과 나타나

◎ 일주일에 10분만 했을뿐인데.. '암' 사망위험 낮춘다!

반응형